새소식

프로젝트 사파구하기 서포터즈 1기 종료! 수료식 풍경은?

작성일
2021-10-07 15:03
조회
399

 

 

 

지난 8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된 프로젝트 사파구하기 서포터즈 1기 활동이 종료되었습니다.

 

첫만남, 오리엔테이션 풍경

 

이번 서포터즈 1기는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진행했습니다. 서포터즈분들께서는 가상 교실 공간에 모여 매주 FGM과 캠페인에 관한 교육을 듣고 조별토론, 발표 및 과제를 수행해주셨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 정책이 길어짐에 따라 화상강의 및 회의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요. 우리 모두 화상강의에 아무래도 피로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데, 일반적인 화상강의와 달리 귀여운 캐릭터와 게임적인 요소가 있는 게더타운으로 진행한 부분에 수료생분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교육을 듣고 조별토론 중인 서포터즈

 

프로젝트 사파구하기 서포터즈 1기에 지원해주신 분은 총 89명이었으며 4.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9명 중 최종적으로 16명이 서포터즈로서 모든 과정을 수료하셨습니다. 결과적으로 6주 동안 총 80개의 과제, FGM 근절과 여성인권에 관한 인식개선 콘텐츠가 서포터분들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서포터즈님들의 눈부신 활약!

포스팅, 독후감, 카드뉴스, 영상 다양한 방식으로 FGM의 해로움과 해결을 촉구하는 메세지를 전달해주신 서포터님들

교육과 과제를 무탈히 이수하신 서포터분들께 평균 2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였으며 인천여성의전화 인증 수료증과 사막의 꽃 재단 인증 수료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또한 우수 서포터로 뽑힌 두 분께는 우수활동가 상장과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도서 '여성운동역사만화' 1, 2권을 전달해드렸습니다!

 


"한국에서는 잘 알려져있지 않은 FGM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라 뜻깊었습니다. 또한 여성연대의 힘에 대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생님의 교육 준비도가 너무 좋았습니다. 높은 퀄리티와 높은 지식수준이 감동받았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게더타임으로 만나서 게임도 하고, 얼굴도 보고, 실시간으로 만나서 할 수 있던게 너무 좋았습니다. ZOOM으로만 한다면 장소에 대한 설렘, 즐거움이 없었을 것 같은데 게더타임에서 공부하는 장소, 노는장소, 모임하는 장소가 나뉘어져있고 내 반응도 춤, 하트, 박수로 바로바로 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정말 다 좋았는데.. 그래도 하나 고르면 강의 주제와 내용이 너무 좋았어요... 제가 늘 바라던 활동들로 꽉꽉 차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참여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과제도 모두 다 챙겨주시고 퀄리티도 너무 좋고 정말 최고의 서포터즈..."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 좋았습니다.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주제에 대해서 또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진짜 이런 활동 감사드려요. 평생 함께 하고싶네요... 일단 수료증은 무덤까지 갖고 갈게요. 2기 모집도 꼬옥 하시는 걸로 알고있겠습니다. 그때 다시 뵐게요😄👍"

"직접적으로 여성인권에 대한 활동은 해본적이 없었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방법으로 첫시작을 해서 뿌듯했어요:-)"

 


서포터분들께서는 활동에 대해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이셨습니다!

한국 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FGM 문제를 공론화하고 여성과 아동의 인권을 수호하는 활동을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기 서포터분들이 제작해주신 소중한 콘텐츠는 새소식란에서 계속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